본문 바로가기
요리

갈치조림

by 프루미 2022. 2. 10.

오늘 저녁은 뭐 먹지 고민이 될 땐 ~

갈치조림 만들어서 맛있는 식사 준비하면 딱이에요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갈치조림을 해보겠습니다~
무를 깔고 국물 자작하게 졸이면 달달한 무와 구수한 갈치 살에 밥을 얹어 먹으면 잘 먹었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재료 준비:갈치. 무. 양파. 대파. 청양고추. 마늘. 설탕. 매실청. 고춧가루. 고추장. 청주. 후춧가루

손질 갈치로 한 마리를 준비했어요
머리. 꼬리. 지느러미는 손질해서 포장해 놓은걸 샀기 때문에 크게 손질할 게 없어요

요리하기 너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맛있게 할 수 있는 게 최고의 요리 비결이겠죠

비늘은 칼로 긁어서 흐르는 물에 씻어 주고 속 내장에 검은 막은 긁어서 떼어줍니다

 

 

갈치는 조림 할 거라 소금에 절이지 않았어요
무는 도톰하게 썰고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 썰고 양파는 채 썰어 놓았어요

 

냄비에 무를 펼쳐놓고 갈치도 무위에 올려놓습니다 무가 도톰하게 할 땐 무에 진간장을 넣고 익혀준 다음에 졸임을 하는데 저는 무를 두껍지 않게 썰었기 때문에 바로 졸여 줄 거예요

 

 

 

준비한 양념재료로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큰 숟가락 기준으로 고추장 1, 고춧가루 2 , 진간장 3, 간 마늘 1, 설탕 1, 매실액 1, 청주 2, 후춧가루 약간

 

대파. 청양고추. 양파도 넣고 양념을 고루 끼얹어 줍니다

그릇에 남아있는 양념도 물을 조금 넣어서 긁어 부어 줍니다

 

생선 비린내 날아가게 뚜껑을 열고 조리다가 뚜껑을 덮고 약불에 졸여줍니다


국물을 갈치 위에 끼얹어가며 졸여줍니다

 

먹음직스러운 갈치조림 완성입니다

살도 부드럽고 무도 푹 물러서 달달하게 간도 맛있게 베어서 자꾸자꾸 손이 가네요~^^

가족들도 맛있게 잘 먹네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지락 칼국수  (8) 2022.02.13
시금치무침  (3) 2022.02.10
유채겉절이  (2) 2022.02.05
황탯국 끓이기~^^  (1) 2022.02.02
멸치볶음~^^  (0) 2022.02.01

댓글